NEW > Story

[프로덕션 스토리]공공기관 SNS 채널운영_이벤트 프로모션

21-07-05 10:41      |      2,037회     |      0건

안녕하세요, 파워피티 입니다:)

얼마 전 일년 중 해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하지(夏至)'를 보내고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小暑)'를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도 만만찮은 무더위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만큼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파워피티에서 야심차게 출범한 영상전략팀의 이야기입니다!

파워피티 영상전략팀은 완성도 높은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 전문팀으로 PD, 작가, 마케터, 디자이너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영상전략팀에서 진행중인 서울창업허브의 프로젝트를 전해드렸었는데요.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국내 대표 창업지원관으로, 창업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전문PD의 촬영 및 편집 기술, 그리고 작가진의 탄탄한 기획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SNS 채널운영

공신력을 바탕으로 인지도를 높여라!

좋은 콘텐츠 제작과 동시에 중요한 것은 바로 'SNS 채널 운영' 입니다. 과거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은 고객과의 소통력이 결여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방향은 '쌍방향적으로, 그리고 더 가까이에서, 핵심 타겟에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때 SNS 채널은 현 시대가 원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청자와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도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공공기관의 SNS 채널운영은 보편적인 기업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채널 타겟이 너무 광범위하거나 너무 좁은데다 고객 또는 소비자의 흥미를 확 끌어당길 수 있는 제품을 내놓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에 생각만큼 성장하지 않는 SNS 채널 파이(규모)가 공공기관 홍보 담당자분들의 공통적인 고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채널의 팔로워, 구독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기관의 인지도 상승은 물론이고, 채널이 가진 힘이 강력해집니다. 그럼 채널을 성장성장시킬 수 있는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몇 가지 전략들 중에서, 파워피티 영상전략팀에서 진행했던 '이벤트 프로모션' 사례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자세히 보러가기

https://blog.naver.com/pterfan/222420222481 

이벤트 프로모션: 인지도와 유입률을 높여라!

서울창업허브 유튜브 구독하기 이벤트

1. 유튜브 프로모션 개편맞이 이벤트 프로모션

지난 6월 초, 서울창업허브와 파워피티 영상전략팀이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제작한 콘텐츠들의 업로드 예정 소식을 전했었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할 서울창업허브 유튜브 채널 개편을 기념하여, 채널 구독하기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는데요. 약 1주일 간의 참여기한을 둔 이벤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건물 내 사이니지 등에 준비된 홍보물이 게시되었습니다.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추첨을 통해 총 3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였고, 개별연락을 통해 경품을 지급했습니다. 아쉽게 당첨되지 않은 분들도 당첨자들을 축하하며, 앞으로 업로드 될 채널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 주셨답니다. 결과적으로는 서울창업허브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프로모션 진행 전후 대비 약 500명이 증가했습니다. 채널 개편소식과 함께 유튜브 채널 인지도도 함께 높아질 수 있었던 이벤트 프로모션이었습니다.

 

 

2. 제페토 '서울창업허브 월드' 오픈 기념 SNS 공유 이벤트 프로모션

 

새롭게 출시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채널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가상현실! 글로벌 메타버스(가상현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도 서울창업허브 월드가 오픈했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제페토 플랫폼의 서울창업허브 월드를 홍보하기 위해, 이벤트 프르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해당 이벤트의 주인공인 제페토와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사람들이 이 플랫폼에 더욱 친숙해지도록 했습니다. 영상 설명에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채널 URL을 삽입해 유입과 전환율을 높였고,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이벤트를 홍보했습니다. 앞서 진행했던 프로모션보다는 다소 길게 진행되었던 이벤트였던 만큼 서울창업허브의 새로운 채널 제페토를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내부 마케팅의 일환으로, SBA 전사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유튜브 구독하기)도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경우, 이벤트 프로모션 전후 대비 약 700명 가량의 구독자 수가 증가했으며, 프로모션 홍보를 진행했던 페이스북 채널의 활성도 또한 높아졌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채널을 보면서 한 시름 놓았다는 담당자분의 말씀에, 파워피티가 높은 만족감을 드릴 수 있어서 되려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파워피티 영상전략팀은 콘텐츠 기획/영상 제작/채널운영 대행 등 만족도 높은 전문 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

 

CONTACT US

프로젝트 문의 (디자인,영상,이벤트)

T

02-733-8209 

E

contact@powerpt.co.kr

교육 문의 (기업 및 단체)

T

02-782-8290 

E

tutor@powerpt.co.kr

MONTHLY NEWS LETTER

프레젠테이션 토탈 솔루션
파워피티 소식이 궁금하다면?

상세보기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x

function flogin_submit(f) { return true; }